- 11월 29일(금) 저녁 7시 넥슨 아레나 생중계
- 프로토스의 황제 정윤종(P)과 13년만에 결승에 진출한 이재호(T)의 파이널 매치!
SPOTV GAMES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주최하는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인 'Korea StarCraft League Season4 (이하 KSL S4)’ 결승전 생방송을 11월 29일(금) 저녁 7시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한다고 전했다.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경기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매치포인트 맵이 1세트 고정 맵으로 선정됐다. 지난 시즌 우승자 프로토스 황제 정윤종(P)과 13년만에 첫 결승에 올라온 이재호(T)가 맞붙는 빅매치가 펼쳐진다.
지난 21일 4강에서 정윤종은 지난 시즌 우승자 다운 실력으로 김명운(Z)을 4대 1로 제압하며, 결승으로 직행했다. 한편, 이재호는 매번 KSL에서 아쉬운 경기력과 연습 때만큼의 실력을 보여주지 못해 탈락의 고비를 맛봤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선 달랐다. 테란전과 저그전을 통해 저력을 보여주었으며, 4강에서 박상현(Z)을 상대로 4대 1로 꺾고 결승의 무대에 올라섰다.
프로토스 황제라 불리는 정윤종과 13년만에 결승 무대에 선 이재호의 대결에서 과연 누가 KSL S4의 우승자가 될지 많은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세트 고정맵으로 매치포인트가 선정된 가운데 1세트 선취점을 누가 가져올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KSL S4 결승전 관람 티켓은 티켓링크(
http://www.ticketlink.co.kr/esports/main#1029)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온라인 예매를 하지 못하더라도 넥슨 아레나에서 현장 발권이 가능하다. 현장 관람객을 위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이벤트는 매주 베스트 치어풀 이벤트와 현장 추첨을 통해 ‘HyperX’의 헤드셋, 마우스, 키보드 장비를 증정한다.
또한, 결승전에는 아주 특별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카봇 저글링 인형20개, 리버모자 10개, 커맨드센터 낮잠베개 5개, 울트라리스크 낮잠베개 5개를 추첨 및 이벤트를 통해 증정하며,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KSL텀블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KSL S4에서는 재미있는 서브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캐스터와 해설진의 재미있는 입담과 경기 중계 내용을 볼 수 있는 ‘입초리 시리즈’ 프로그램과 선수들의 최고의 플레이를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등을 스타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lWPSY-fuGOIldrlUTqoEag)를 통해 VOD로 시청할 수 있다.
'Korea StarCraft League Season4(KSL S4)’ 생방송은 스타크래프트 공식 트위치 국문 채널(
https://www.twitch.tv/starcraft_kr)과 영문 채널(
https://www.twitch.tv/starcraft)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제공 = SPOTV G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