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20/11/04 16:02:05
Name BitSae
File #1 10.23.png (29.9 KB), Download : 45
File #2 세라핀.png (14.5 KB), Download : 48
Link #1 https://mobile.twitter.com/MarkYetter
Subject [LOL] 10.23 패치 프리뷰 (수정됨)




다음 주에 적용될 10.23패치의 프리뷰 노트가 나왔습니다. 아이템 대격변의 세부 내용은 너무 많아서 생략합니다.

[게임 시스템 변경]
• 아이템 대격변
이제 아이템 체계가 시작-기본-서사-전설-신화 아이템으로 재편됩니다. 대강 '시작 아이템-재료 아이템-중간 아이템-완성 아이템-하나 살 수 있는 강화된 완성 아이템'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또한 상점도 개편되며, 40% 제한이 있었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대신 무제한적으로 올릴 수 있는 주문 가속이라는 개념이 들어옵니다.

※ 주문 가속 적용 공식 : 원래 스킬 시간 × {100 / (100 + n)}
ex. 주문 가속 50을 받은 상태로 쿨타임 10초의 스킬을 사용한다면, 10 × {100 / 150} = 6.67초에 한 번 쓸 수 있게 됩니다.

• 랭크 게임 미세 조정
단계 승격전이 삭제됩니다.(실버-골드처럼 티어 승격전은 존재.)
실버 1-2로 고정되던 최초 랭크 MMR이 일반 게임 MMR에 연동되도록 조절됩니다. (관련글 : https://kr.leagueoflegends.com/ko-kr/news/dev/quick-gameplay-thoughts-5-1/ )
마스터 이상 듀오랭이 삭제됩니다.

[인게임 변경]
• 프리시즌 패치에 따른 인게임 시스템 조정
8개 룬 조정, 아이템 변경과 마나 변경에 따른 일부 챔피언의 스탯 변경

• 세라핀 조정
서포터로 간 세라핀이 미드에 설수 있도록 스탯 조정 실시. (마나 회복 감소, 패시브/Q/E 조정)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다크템플러
20/11/04 16:03
수정 아이콘
흐흐 떨리네요
덧붙여 일반게임 MMR 연동도, 부캐키우는 사람들이나 뉴비입장에선 꽤 편할거같구요.
20/11/04 16:05
수정 아이콘
아이템 변동사항은 너----무 많아서 안 적었습니다.
PS나 해도리, OPGG 등의 롤 정보 채널에서 정리된 컨텐츠가 있다면 들고오겠습니다.
20/11/04 16:08
수정 아이콘
아이템 변동 적응하기 힘들거 같은 느낌이 많이 느껴져요..
예전처럼 40% 만드려면 65 정도 올려야되네요
다리기
20/11/04 16:09
수정 아이콘
그럼 재야의 일반게임 고인물이 랭크 돌리면 처음부터 고티어 매칭 가능하단 말이죠?

시즌3였나 부캐 30렙 찍으면서 일반게임 승률이 60% 훌쩍 넘어가니까
20대 중후반부터 계속 플다 매칭에.. 30렙 직전 3판에는 모든판에 다이아+마스터로 구성되있었던..
룬 사서 박고 게임하던 시절이었는데 진짜 개고통이었습니다.
그러고 30찍고 랭크 돌리니까 브실만나구요. 그래서 그 계정은 일반게임 아예 봉인했던 기억이 있네요.
2023 lck 스프링 결승 예측자insane
20/11/04 16:12
수정 아이콘
아이템 적응할라면 크크크
20/11/04 16:13
수정 아이콘
미드로 설 수 있게하는데 왜 마나회복은 감소지
미드 ap 메이지는 여눈 or 양피지가 무조건 강요되서 너무 짜증나는데
템 대격변 나면 좀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퍼리새
20/11/04 16:31
수정 아이콘
마나회복템을 가야하고 블루를 먹어야 유지되는정도로...?
20/11/04 16:15
수정 아이콘
덧붙여서 판테온도 몇 번의 패치에 걸쳐서 서포터 대신 솔라인으로 설 수 있도록 조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twitter.com/MarkYetter/status/1322645358850158594)
칠데이즈
20/11/04 16:40
수정 아이콘
상상이 잘 안되네요. 스킬 깡뎀 너프했다가는 솔라인도 못설텐데...
고스트
20/11/04 16:21
수정 아이콘
어쩐지 실버-골4구간이 지옥이더라니...
치토스
20/11/04 16:56
수정 아이콘
저랑 같은 지옥을 경험 했군요.
기사왕
20/11/04 16:57
수정 아이콘
어쩐지 저도 요 며칠 골3 승급전만 3번 탈락...
치토스
20/11/04 17:02
수정 아이콘
5판 하면 4판 꼴로 우리팀이나 상대팀에 구멍,트롤,부캐하나 꼭 들어가 있고 한쪽팀이 아무것도 못하고 스무스 하게 발립니다. 이겨도 감흥도 없고 지면 열받고, 그래서 그냥 1,2판 지면 칼바람으로 넘어가네요.
고스트
20/11/04 17:38
수정 아이콘
저는 딱히 제 실력이 모자란 건 알 거 같은데... 팀 실력 차이가 너무 극심합니다. 대리부캐 이런 건 아 그래 뭐 그런가 보다하고 치는데 배치 구간 신규 계정이 이 구간이다보니 진짜 라인전에서 터지는 겜이 너무 많아요
치토스
20/11/04 17:58
수정 아이콘
네 저도 그냥 딱 현지인 골드 실력인데, 제가 못해서 지는 판도 있긴 하지만 제가 못하기도 전에 라인전만 하고 있으면 알아서 다른데서
터져 있으니 크크 무슨 15분도 안되서 7데스 8데스 하는 라인이 허구언날 생기니까 멘탈부터 나가서 저도 제 플레이가 안나와요 재미도 없고 크크
키모이맨
20/11/04 16:22
수정 아이콘
대충 2~3주 놀다오면 통계사이트에서 다 최적화로 잡아주겠죠 크크
고통빈
20/11/04 16:28
수정 아이콘
이제 누가누가 빨리적응하냐가 문제겠군요.
올해는다르다
20/11/04 16:36
수정 아이콘
원래 이런거 연구는 아브실 장인 유저들이 빅데이타로 해주고 통계사이트가 걸러주면 그때부터 시작하면 되는걸루
20/11/04 16:46
수정 아이콘
롤은 개못해서 봇전만 하지만 신화급 아이템은 써보고 싶네요
꼬마산적
20/11/04 17:22
수정 아이콘
동지여!!
MiracleKid
20/11/04 16:49
수정 아이콘
주문 가속이 기존 방어력/마법 저항력과 같은 공식을 가져가는군요
코우사카 호노카
20/11/04 17:13
수정 아이콘
아몰랑 나 opgg믿을거야
Dena harten
20/11/04 18:13
수정 아이콘
주문가속 생기면 룬특성도 변하겠네요. 쿨감템 둘둘 마는 서포터는 후반에 득볼려나? 싶은데 계산해봐서 쿨감 40%효과가 나오려면 67필요하니 주문가속 양이 적으면 별로일지도?
기도씨
20/11/04 18:29
수정 아이콘
저는 와드템이 가져올 변화가 가장 궁금합니다. 와드 메타였을 때 LCK가 강세였는데 다시 그런 흐름을 탈 수 있을지..
20/11/04 18:35
수정 아이콘
와드템은 제어와드 소지 제한치만 늘려주고 박는 갯수는 똑같이 유지되어서 크게 변화가 없을 거로 생각합니다.
정글러나 서포터가 제어와드 때문에 템창이 하나 줄어드니까, 그거 보상해주기 위해 제어와드 주머니를 만들어서 주문 가속 옵션을 붙여준 거 같습니다.
기도씨
20/11/04 18:46
수정 아이콘
그렇군요. 어쩐지 라이엇이 그럴리가 없다고 생각했어요.
20/11/04 19:01
수정 아이콘
아 꺼라위키 찾아보니 1단계 시야템은 단순 제어와드 주머니인데, 투명와드 20개 박으면 투명와드와 제어와드 박는 제한치가 하나씩 늘어나도록 업글됩니다.

초반에 시야메타로 가는걸 막기 위해 13레벨 구매제한을 둔걸로 보이고요. (근데 서폿이 13레벨 되려면 경기 극후반일 텐디, 저거 사고 2단계업을 할수 있을지가..?)
20/11/04 19:15
수정 아이콘
윗물이 내려오기전까지 한동안 혼세하겠네요 크크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79348 [LOL] 티원 디도스 피해 상황 요약 [123] Leeka20233 24/04/04 20233 6
79347 [LOL] 티원 정회윤 단장의 방송 간단 정리 [31] 리니어13015 24/04/04 13015 3
79344 [LOL] 디도스 상태 간략버전 [24] Leeka7680 24/04/04 7680 7
76722 [LOL] 가볍게 쓰는 칼바람론 [67] Polkadot11724 23/02/21 11724 10
76567 [LOL] 페이커가 방송에서 현메타?문제를 진지하게 언급했습니다. [103] 문문문무20158 23/01/13 20158 9
76444 [LOL] [개발 인사이드] 유미의 문제와 향후 업데이트에 관하여 [46] OneCircleEast13620 22/12/17 13620 1
74256 [LOL] LCK에 챔피언스큐 도입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10] 문문문무8973 22/04/27 8973 1
74154 [LOL] [펌] '생배'에 대해서 [25] League of Legend12305 22/04/13 12305 0
73873 [LOL] 천상계 유저의 생배치, MMR 버그 이야기 [15] League of Legend8491 22/03/11 8491 0
73264 [LOL] 랭크게임 MMR 제도에 대한 깊지 않은 소견 [25] 삭제됨10827 21/12/11 10827 3
72519 [LOL] 캐니언 선수의 징계 결과가 나왔습니다. [69] Leeka17734 21/10/06 17734 3
72356 [LOL] 11.19 패치 (롤드컵 버전) 내역 공개 [21] BlazePsyki11072 21/09/15 11072 1
71904 [LOL]쌩배치 문제점 [9] 두둥등장23361 21/07/27 23361 8
71011 [LOL] 21년 1월 8일 이후 생성된 프로 계정이 모두 비활성화 됩니다. [18] Leeka10635 21/03/09 10635 0
71010 [LOL] 11.6 패치 프리뷰 예고 및 기타 이야기 [13] BitSae8576 21/03/09 8576 0
70636 [LOL] 양대인 감독 인터뷰 및 티원 잡담 [86] 대관람차16250 21/01/14 16250 4
70046 [LOL] 말자하의 시대가 왔는가? [31] 솔루10472 20/11/13 10472 0
69897 [LOL] 10.23 패치 프리뷰 [28] BitSae9942 20/11/04 9942 1
69781 [LOL] 착한 유저는 어떻게 흑화하는가? : MMR의 함정 [63] 여왕의심복12964 20/10/28 12964 35
69045 [LOL] 말나온 김에 적어보는 lol-Metrics 구상과 팀게임과 솔랭의 차이 [36] 오클랜드에이스11684 20/08/03 11684 20
68635 [LOL] 후...너희는 여사친하고 롤 하지 마라.... [49] 키류17004 20/06/06 17004 1
68496 [LOL] 자유랭크 목표 달성 후 감상 그리고, 짤막한 정글 신짜오, 판테온 공략. [14] 랜슬롯10183 20/05/16 10183 3
68453 [LOL] 롤관련 잡설. 자유랭크의 매운맛을 보고 느낀점. (+ 추천 정글러) [32] 랜슬롯11567 20/05/08 11567 1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