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25/05/04 19:50:59
Name 통피
Subject [랑그릿사 모바일] 치트캐 등장! pgr러 여러분, 당장 이 게임을 설치하세요! (수정됨)


안녕하세요, pgr러 랑붕이 여러분. 즐거운 랑그릿사 모바일 하고 계신가요?

다음 주 수요일 한국 서버에 랑그릿사 밀레니엄 라스트 센츄리 원작 출신의....

쌍둥이 자매 히로인 아리아, 이리아가 랑그릿사 모바일에 업데이트 되어서 소개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을 하지 않는 pgr러 여러분들도 스압이지만 아무쪼록 끝까지 글을 읽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02

일단 안경 쓴 언니가 이리아


03

안 쓴 여동생이 아리아 입니다.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림.

아 그리고 혹시나 해서 말하는데 좀 특이하고 야한 하이레그 복장은...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랑그릿사 시리즈 원작들 여캐들은 다 이렇게 입고 다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이게 다 메인 일러스트레이터였던 우루시하라 사토시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자매가 출시되는 3일 뒤가 바로 신규 유저 and 복귀 유저가 이 게임을 설치하고 새롭게 시작할 최고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제가 여태껏 좋은 기회(고성능 영웅이 출시 되거나, 초혜자 이벤트 등)가 올때면

"지금 이 게임을 시작하기에 참 좋은 시기입니다! " 라고 pgr에 가끔씩 홍보 글을 썼었는데요....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한국 서버 서비스 6년, 중국 서버 7년을 다 따져봐도 이번만큼 이 게임을 시작하기 좋은 때가 없을거라 봅니다.

왜냐면 언니인 이리아가 랑그릿사 모바일 전무후무한 치트캐이기 때문입니다 !  

어떻게든 리세 해서 얘를 먹고 게임 시작하면 [엥? 랑그릿사 어렵다며? 뭐가 어렵다는거야?] 100% 확신합니다.

일단 그 이유에 대해서 좀 tmi 설명이 좀 필요할 것 같은데요.




04

랑그릿사 모바일은 턴제 srpg 입니다. 그런데 다른 평범한 srpg와는 다른 랑그릿사만의 확실한 차별점들이 있는데요.

1. 영웅과 병사(용병)가 함께 싸운다. (그러므로 영웅뿐만 아니라 병사도 애정을 갖고 육성을 해야함)

2. 전투시, 나 한대 너 한대 때리는 흔한 방식이 아니라 실시간(?) 동시 전투로 발생한다.


1번은 알겠는데 2번은 뭔 소리야?

스샷의 니드호그라는 보스가 있는데 이 친구를 자세히 보면 사거리가 5 라고 되어있습니다.



06

랑그릿사 모바일의 거의 모든 전사 영웅이나 탱커 영웅들은 기본적인 공격 사거리가 1

평범한 마법사, 사제, 궁수 등은 기본적으로 공격 사거리가 2 이지만

선택받은 소수의 영웅들은 "장거리/사거리 마딜러" 라고 불리며 랑그릿사 모바일의 꽃이자 핵심 딜러로 필수 영웅으로 취급받는데

이 친구들은 평균적으로 사거리가 4 정도 입니다.



07

제가 고른 흰머리 여자 영웅(사거리 4)으로 니드호그를 공격 했습니다.

전투 화면 안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됩니다. 흰머리 여자 영웅의 병사 10명의 공격 속도가 빨라서 먼저 때리고 있네요

(제가 공격을 하는 입장이라 먼저 때리는게 아닙니다. 평등하게 동시에 전투합니다. 공격 속도/ 공격 모션의 차이)



08

공격 속도가 살짝 느린 니드호그가 브레스를 쏘는 모션을 취하자 병사들이 공격을 받고 쓰러지는 모습

현재 실시간으로 니드호그가 받은 데미지는 14660

흰머리 여자 영웅이 발사한 불덩이 공격은 공속이 여기선 가장 느려서 아직 니드호그에게 닿지 않았습니다.



09

전투가 종료된 모습입니다. 영웅을 지키기 위해 고기방패가 된 병사 10명은 전부 다 사망했습니다.

흰머리 여자 영웅의 불덩이 공격을 포함해 니드호그는 최종적으로 35920의 데미지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느낌이 잘 안 오실거 같으니 아래 움짤을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네요

(확인해보니 아래 움짤이 제 pc에선 잘 보이는데 폰으로는 안 보이네요 ㅠㅠ)



10

갈색 머리 영웅이 선제 공격으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전투 속도 3배속)

신의 위엄이라는 필살기를 사용하는데요. 이 공격을 맞추면 적 영웅과 병사는 100% 전멸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공격받은 흰 머리 영웅은 실시간 "공격 속도"가 빠르고, 화면 전체를 긁어버리는 "공격 모션" 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갈색 머리 영웅이 신의 위엄을 발사하기 전에 흰 머리가 먼저 공격하여 반대로 적을 죽여버리는 현상이 발생했죠.

그래서 제가 랑그릿사 모바일이 실시간(?) 동시 전투라고 말씀드린 겁니다.

(영웅과 병사가 각각 다 다른 공격 모션과 공격 속도를 갖고 있으므로 양측의 피해를 쉽게 예상하기 어렵고 변수들이 존재)



어떻게 보면 이렇게 동시 전투를 하는 것 자체가 딜로스 입니다.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생존해서 딜을 해줘야 하는 병사 10명이, 딜을 다 넣기 전에 적의 공격으로 일부 or 전부 죽어버려서

적에게 데미지를 100% 넣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병사 1명마다 2회 공격을 하며 영웅 못지 않은 딜을 할 수 있음)


그러므로 이 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동시 전투를 최대한 발생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특히 고난이도 보스전. 보스는 대다수가 강력한 공격/반격을 하기 때문)

동시 전투를 발생시키지 않으면 병사가 죽질 않으니 손해없이 100% 데미지를 넣을 수 있고

병사의 손실도 없으므로 아군 힐러에게 힐을 받아서 소중한 턴을 낭비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해가 가시죠?




자 이제 왜 이리아가 치트캐인지 영상을 보시죠.

11




이리아는 천사를 소환하면서 [영역 전개!] 를 펼치면 사거리가 미친듯이 늘어나는 영웅입니다.

문제는 이 사거리가 3성 기준으로 최대 9칸?  6성 기준으로 13칸이나 합니다.

이런 영웅은 여태까지 존재하지 않았고, 최신 서버인 중국 서버 기준으로도 없습니다.

게다가 영역 전개 한다고 턴이 종료되는 것도 아니에요. 즉시 재행동을 하면서 공격을 할 수 있어서 딜로스도 없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천사 근처에 있어야 한다는건데, 천사를 이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딱히 단점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데미지가 약한가? 절대 아닙니다. 마딜러 중에서 한 손에 꼽히는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게다가 마딜러들의 고질병인 스킬 쿨타임(이 게임은 스킬을 최대 3개까지만 장착 가능) 도 없다시피해서 정말 좋습니다.



05

이 게임에서 어렵게 느껴지는 고난이도 보스들은 보통 공격 사거리가 4~6 정도 됩니다. (1~3 보스도 없는건 아니지만 적음)

제가 초보 때 가장 힘들던 보스인 피닉스도 지금 보니까 사거리 5 네요.

그런데 위에 언급했던 아군 장거리 마딜러들의 평균 사거리는 4 입니다. 좀 높으면 5 정도 하겠네요.

데미지를 약간 포기하는 대신 스킬 사거리를 1 늘려주는 지팡이가 있는데 얘를 끼면 6이 되겠지만 아쉬운게 사실입니다.


많은 뉴비(랑린이)들이 이 게임을 시작하다가 고난이도 보스들의 벽에 가로막혀 게임이 어렵다는 말과 함께 꼬접을 했습니다..

최근에 나온 고성능 영웅들로 게임을 시작하면 훨씬 수월하지만 그래도 보스와 동시 전투를 하면서 긴장되는 전투를 해야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리아 얘는 그냥 대놓고 게임 회사에서 "겜이 어려워서 접는다고? 그래 알았어. 더 쉽게 만들어 줄게"

작정하고 만든 [뉴비 구원자] 영웅입니다.



12

화면을 꽉 채우는 이리아의 정신나간 공격 사거리를 보십시오. 미친거 아냐?


뉴비가 이 이리아를 뽑으면 3성인데 이 3성 상태로도 최대 사거리 9?  (조각을 캐서 무료로 6성으로 만들 수 있음)

보스들 포함 이 게임의 거의 모든 적들을 저 멀리서 안전하게 동시 전투 없이 100% 딜로 줘패버릴 수 있습니다.

진짜 적들은 아무것도 못 하고 이리아에게 일방적으로 쳐맞다가 죽어야 합니다. (특히 이동 불가능한 설치형 보스들)

"모든 공격을 반사 or 반격 한다 / 근접 공격 외에는 데미지를 거의 주지 못한다" 같은 스킬을 지닌 보스에게는 이리아가 안 통하지만

이런 기믹의 적들은 정말 극소수일뿐더러 공략하는 방법이 명백하게 있기 때문에 전혀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리아는 말 그대로 치트캐이며,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wife 처럼 든든하게 여러분들과 함께할 것입니다.

(pve에선 완전 치트이며, pvp에서도 치트까진 아니지만 매우 강력한 영웅입니다.  )



5월 7일 수요일에 즉시 이 게임을 설치하시고 리세 노가다로 이리아를 뽑으세요. 그리고 즐겁게 이 명작 srpg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컨텐츠들과 매력적인 스토리/영웅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소 1년은 하셔야 할 겁니다.

턴제 게임이라고 거부감 느끼지 마세요. 최강 고티 발더스 게이트3, 최근 핫한 33 원정대도 방식은 달라도 다 턴제 게임입니다. 즐기세요!

https://arca.live/b/langrisser/87763632
https://arca.live/b/langrisser/108075621

리세 노가다는 저 글들을 보시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서버는 1서버 "티스라오" 추천 드리는데 다른 서버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그리고 혼자 게임하지 마시고 친구들과 같이 이 게임을 하세요! (같은 서버로) 최대 3인 파티플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저도 친구 권유로 이 게임을 시작했고 지금도 같이 날마다 저녁 9시에 협력전이라는 5분짜리 파티 필수 컨텐츠로 보상을 챙기고 있습니다.

이제 이 게임을 시작할 뉴비분들, 한 때 접었지만 지금이라도 복귀하실 분들, 현역 랑붕이 여러분들 모두 친구들과 함께 이리아 뽑으시고 해피 랑그릿사 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지금이 이 게임을 시작할 정말 최고의 기회입니다! 믿으세요!  이리아와 함께라면 그 무엇도 두렵지 않다!]





13

다음은... 치트캐 언니인 이리아에게 가려진 비운의 영웅. 아리아 입니다.

얘도 언니랑 똑같이 장거리 마딜러로 설계된 친구인데......아쉽게도 언니같은 사거리는 받지 못해서 평범하게 4 입니다.

"아니 언니는 치트인데 얘는 뭐야, 꺼져!"  라고 언니와 계속 비교당하면서 저평가 받던 슬픈 여동생 입니다 ㅠㅠ

그렇지만 일단 아래 영상을 다 보시죠




사실 아리아는 매우 좋은 영웅입니다. 이유는 심플 합니다. 그냥 딜이 짱 쎄다 !! (이리아보다 더 쎔)

제가 장거리 마딜러는 랑그릿사 모바일의 꽃이라고 했습니다. 얘네들의 역할은 딜입니다.  롤로 치면 미드나 원딜의 역할을 하죠.

말 그대로 딜을 잘 해야하는 친구인데 그 딜이 짱 쎄다?  당연히 성능이 나쁠 수가 없습니다 ;;

이 게임에서 딜을 잘하기 위해 마딜러는 크게 두가지 옵션이 필요합니다.  

1. 지력 증가

2. 피해 증가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둘 중 하나만 있어도 데미지는 오르지만 둘 다 있으면 더더욱 강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성 기준 아리아는 지력 30% 증가  +  피해 30% 증가의 옵션을 동시에 자력으로 얻을 수 있는데요.

이 게임에서 아리아보다 저 수치들이 높은 영웅은 아예 없습니다.  딜 포텐은 말 그대로 최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4

물론 이론상으로는 그렇고 저 강운 버프를 3개를 모아야 포텐이 터지기 때문에 운빨이 좀 필요하긴 합니다.



15

16

그렇지만 막상 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게 강운 버프 3개를 만들수 있습니다.

필요없는 버프를 싹 다 지울 수 있는 스킬을 갖고 있으며 각성기에 원하는 버프를 확정적으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언니가 반격을 받지 않고 안전하게 100% 데미지로 적을 때릴 수 있다지만

아리아도 스샷을 잘 보시면 각성기 패시브로 적을 [반격 불가] 시킬 수 있는 귀중한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언니처럼 안전하게 적을 일방적으로 공격해 보세요!





17

게다가 강운 버프에 '지력 증가' 뿐만 아니라 마딜러에게는 아무 쓸모없는 '공격력 증가' 까지 달려있는데

이 공격력 증가 버프는 아리아의 '병사' 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병사의 공격력이 30% 증가하는 레어한 옵션까지 있거든요.




18

랑그릿사 모바일의 병사들은 "지력" 수치가 아예 존재하지 않고 "공격력" 으로 통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마법사/승병 병사들은 대다수가 "물리 공격"이 아니라 "마법 공격" 을 하지만 이 공격력을 올려야 데미지가 오르니 참고하십시오.

보통 가장 인기있는 "초절" 버프 공격력이 + 20% 를 줍니다. 하지만 아리아는 필요가 없습니다. 자력으로 30% 가능하니까!


아 그리고 이 게임은 영웅과 병사가 각각 병종이라는게 있고 이 병종간에는 상성이 존재하니까 미리 알아두십시오.

보병>창병>기병>보병   궁병>비병  승병>마족  상성이 있는데 겜 하시다보면 다 알게 됩니다.

(그 외의 병종으로는 암살자, 드래곤, 마법사, 수병, Boss 병종 등이 있음)

능력치가 같다고 가정할 경우 창병 부대로 보병 부대를 때리면 보병은 체력에 살짝 기스만 나고 창병은 거의 전멸할 것입니다.

그만큼 상성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결론: 아리아는 언니와 비교되어서 그렇지 매우 고성능의 영웅이다. 아리아를 써본 중국 서버 유저들도 pve에서 정말 강력하다고 평가했다.

대신 pvp에선 구림......





19

랑그릿사 채널 커뮤니티에서 추천을 많이 받고 개념글로 간 중섭 할배의 글입니다.

아리아와 이리아의 데미지가 정말 최고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방 딜, 누적 딜 어디에서도 빠지지 않습니다.  자매 모두 좋은 영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0

참고로 한방 딜 1위를 자랑하는 마법소녀 리나는 콜라보 영웅이라 이제 얻을 방법이 없으니 그저 논외

(리나가 빡침 상태일 경우 치명타 확률 100% + 초근접 '라그나 블레이드' 데미지가 최강)




21

한방 딜 2위 제이스는 기본 사거리 2, 각성기만 3 이라서 사거리가 너무 짧고 pve는 구려서 아무도 안 씁니다





22

그에 비해 한방 딜 3위 비리아는 제가 예전에 소개글도 여러번 올렸지만 참 좋은 영웅 맞습니다. good




23

24

지속딜 1위를 자랑하는 이 카구야 라는 영웅은 조건만 되면 높은 확률로 치명타 + 스킬 쿨타임없이 무제한 공격이 가능해서

조건만 맞으면 정말 강력한 영웅인건 맞는데 문제는 랜덤으로 뜨는 저놈의 화투패를 밟아야 한다는 꽤나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나마 최대한 육성을 하면 저 화투패가 나오는 범위를 좁힐 수도 있지만

최대한의 포텐을 발휘하려면 항상 아군 2명을 가까이 끼고 다녀야 한다는 조건도 있어서 너무 귀찮기 때문에

그 고성능에 비해 실제 사용하는 유저도 적고 인기도 별로 없는 영웅입니다 ㅠㅠ  





25

지속딜 4위 껍질 소녀(껍소)라는 영웅은 매턴마다 자신을 "개조" 해서 사거리를 늘리거나 데미지를 늘리거나 쿨타임을 줄일 수 있고

자신이 보유하지 않은 스킬을 랜덤으로 얻어서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영웅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장점이 있고, 개조가 끝난 풀 컨디션의 껍질 소녀는 상당히 좋은 성능을 자랑하지만

문제는 그 개조를 다 하려면 약 2~3턴이라는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어서 역시나 인기는 크게 없는 영웅입니다.

그래도 7~15턴 가까이 걸리는 장기전 고난이도 pve 컨텐츠가 의외로 많기 때문에 여기서 대활약이 가능





26

지속딜 5위 라나는 sp라는 클래스로 전직할 경우 공격 스킬 사용시 랜덤으로 1~5턴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강력한 패시브 스킬을 얻기 때문에

역시나 높은 확률로 딜로스 없이 매턴 공격 스킬을 퍼부을 수 있어서 강합니다. (운이 없어서 계속 주사위가 1,1,1이 뜨지 않는 이상)

그렇지만....기본적으로 사거리가 3 이라서 낮기 때문에 다른 인기 장거리 마딜러들에 비해서는 좀 낮은 평가를 받습니다.




27

중국 서버 기준으로 아리아와 이리아 모두 가장 높은 영웅 티어인 0티어(T0)에 속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결론: 아리아 이리아 모두 다 매우 강력한 영웅입니다. 그러나 아리아와는 달리 이리아는 PVP에서도 강력하며

PVE는 그냥 치트캐에 가깝기 때문에 아리아는 못 뽑더라도 이리아 만큼은 어떻게든 뽑도록 합시다. 만약 뽑지 못할 경우

추석 쯤에 영웅 선택권(25000원)을 팔기 때문에 그걸로 이리아를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한정 영웅 아님)





28

아 그리고 위의 짤들에게서 은근슬쩍 모습만 비추었고 제가 언급은 안하고 넘어갔던....

짤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이리아 급 지속딜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섭에서도 최고급 0티어 영웅으로 분류되는

귀여운 영웅 "사프린" 이 다음 달에 한섭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6월 4일 예상)




29

30

더불어 사프린과 함께 출시되는 절친(?)이며, 랑그릿사 모바일에서 개쓰레기 취급받는 눈물의 병종 "수(水)병" 의

[히마매3 포트리스의 강곤] 같은 최후의 희망이자 구원 예정자로 불리는 "노노린" 도 많관부!!



제 글을 읽는데 소중한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 달에 뵙겠습니다.

부디 즐거운 랑그릿사 모바일이 되시길 바랍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달팽이의 하루
+ 25/05/04 20:15
수정 아이콘
열심히 골티 모으고 있습니다. 정보글 감사합니다!!
+ 25/05/04 20:19
수정 아이콘
좋습니다. 화이팅!
Lord Be Goja
+ 25/05/04 20:41
수정 아이콘
요즘 imgur도 완전 불편해지고 멀쩡한 움짤 호스팅사이트가 안남은가같아요..
+ 25/05/04 20:42
수정 아이콘
이게 다 pgr 사이트의 잘못입니다 크크크

그냥 다른 사이트들처럼 스샷 수십장 자동으로 올리게 해줘잉 ㅠㅠ
퍼블레인
+ 25/05/04 20:56
수정 아이콘
사실 리아나가 아직도 고티어에 있는게 놀라울뿐입니다
+ 25/05/04 21:01
수정 아이콘
사실 리아나의 껍데기를 쓴 어게인입니다.
파이어군
+ 25/05/04 21:29
수정 아이콘
가슴이 개연성이죠 이리아 아리아는...

800뽑인데 둘다 뽑을수 있을지가 의문이긴 합니다
+ 25/05/04 21:46
수정 아이콘
이리아만 노리시고 아리아는 패스하시는걸 추천. 다다음 달에 엘가스도 오니까요.

서로가 서로의 방유대이긴 한데, 공유대 + 중앙유대는 자력으로 해결 가능해서 없어도 됩니다.
+ 25/05/04 22:03
수정 아이콘
통피님 영업글로 2월 초부터 시작해서 3달 째 잘 즐기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25/05/04 22:09
수정 아이콘
아닙니다. 제가 더 영광이죠. 혼자서만 하지 마시고 친구들이랑 같이 츄라이 츄라이~
+ 25/05/04 23:28
수정 아이콘
엔야에 모든걸 쏟아부은 나는 뽑기를 포기하겠다..
+ 25/05/04 23:31
수정 아이콘
영웅선택권 가즈아
+ 25/05/05 00:33
수정 아이콘
엔야 거르고 이거뽑아야하나요?

지금 엔야 4천장 실패라서 맨붕인데
+ 25/05/05 00:57
수정 아이콘
이리아는 영선권으로 먹으세요
세이밥누님
+ 25/05/05 02:42
수정 아이콘
으어… 이제 겨우 100장 모았는데 또 한번 탈탈 털어야하나 후후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댓글잠금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406131 0
공지 게임게시판 운영위원회 신설 및 게임게시판 임시규정 공지(16.6.16) [3] 노틸러스 15/08/31 476125 4
공지 공지사항 - 게시판 글쓰기를 위한 안내 [29] 항즐이 03/10/05 643587 13
81178 [발로란트] 어센션 승격팀 Xi Lai Gaming, 중국 리그 우승. 일렉트342 25/05/05 342 0
81177 [발로란트]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 플레이오프 4일차 요약. 일렉트379 25/05/05 379 0
81176 [랑그릿사 모바일] 치트캐 등장! pgr러 여러분, 당장 이 게임을 설치하세요! [15] 통피1487 25/05/04 1487 4
81175 [LOL] 태윤아. 형 생각엔... (무지성 응원글) [18] 79년생5174 25/05/04 5174 7
81174 [LOL] 전성기가 조금 일찍 왔을 뿐인 쇼메이커에게 보내는 편지 [10] 김치와라면5340 25/05/04 5340 19
81173 [발로란트] 반전의 반전의 반전인 아메리카스 리그. 일렉트2118 25/05/04 2118 0
81172 [발로란트] VCT 중국 리그, 결승전 매치 확정. 일렉트2074 25/05/04 2074 0
81171 [발로란트]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 플레이오프 3일차 요약. 일렉트1778 25/05/03 1778 0
81170 [발로란트] T1 마스터즈 진출 실패, 플레이오프 초기 탈락 [2] 김삼관808 25/05/03 808 0
81169 [LOL] 레이지필 입덕해버릴거 같네요 [8] 마술의 결백증명2854 25/05/03 2854 1
81168 [LOL] 젠지 홈스탠드 승리, 10연승 달성 [24] 하이퍼나이프3318 25/05/03 3318 3
81167 [발로란트] 연속적인 대이변의 VCT 중국 리그. [5] 일렉트2134 25/05/03 2134 0
81166 [모바일] 마비노기 모바일 레이드 2인 클리어 영상 [15] 라쇼5066 25/05/02 5066 8
81165 [LOL] 젠지의 1라 전승과 외국인 용병 최초 승리라는 업적을 쌓은 DRX의 오늘 경기 후기 [6] 하이퍼나이프8738 25/05/01 8738 2
81164 [LOL] 오늘자 DRX CL 라인업 [18] 라면8329 25/05/01 8329 0
81163 [LOL] 협곡) 귀환키 팔리는 버그 발생 (고쳐짐) [54] 다크서클팬더12605 25/04/30 12605 1
81162 [발로란트] 라이엇, 리플레이 시스템 출시 예정일 발표. [4] 일렉트8272 25/04/30 8272 2
81161 [발로란트] 뼈아픈 성적을 받아들었던 팀들의 근황. 일렉트5164 25/04/30 5164 1
81160 [LOL] 시즌1 월즈 MVP 슈세이 사망 [10] TAEYEON9841 25/04/29 9841 1
81159 [LOL] LCK 최초 외국인 선수 출전 초읽기 [14] 비오는풍경8011 25/04/29 8011 1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