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7/24 22:21
제 생각에 3개월 배우시고 7번으로 120~140에 안정적인 방향성, 드라이버 170~190에 와이파이 방향성이면 못 하시는게 아닙니다..
"다른사람은 대충쳐도 200씩 나오는것 같던데" -> 아닙니다... 200이 쉬운게 아니고, 다들 드라이버 이악물고 치고 있습니다 크크 (근데 드라이버 비거리 욕심이 있으시면 실제로 근력운동도 하셔야합니다) 골프는 정말 겁나게 어려운 운동입니다. 대체로 다른 것들은 중수부터 고수가 되는게 어렵다면, 골프는 초보에서 중수가 되는것부터 이미 헬이죠. 몇 년 친 사람도 (실력에 대한 향상심이 있는 사람은) 늘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칩니다. 안정적으로 80대를 치는 차태현은 골프의 매력이 '죽을때까지 쳐도 기대에 다다르지 못할것 같은 운동이라서' 라고 했죠. 이병철 회장은 '내가 이렇게 돈이 많아도 자식새끼랑 골프실력은 내맘대로 되지 않는다' 라는 말을 했다고 하고요. 조금의 위안이 되셨으면 합니다. 흐흐 레슨 프로를 자주 바꾸는건 추천하지 않긴 합니다만 한 번 정도 바꿔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프로가 아니라 나구나 라는걸 느끼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은근히 프로마다 가르치는 방식이 달라서 괜히 헷갈리실수도 있습니다. 저 같으면 그 정도 배우셨으면 홀로 수련할것 같습니다. (1번) 저는 실제로 딱 2달 배우고 그 이후로는 독학만 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3번을 하면서 레슨 빈도를 줄이고 연습 빈도를 늘리는것도 방법이고요.
25/07/24 22:21
올해 시작한 골린이입니다.
거리 아무 의미 없습니다. OB 나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거리 신경쓰지말고 앞으로 전진 하는것만 신경쓰세요. 거리는 그 다음입니다 ㅠㅠ (물론 남자의 경우 가오/간지 땜에 거리를 포기하기 힘들긴 하지만..........................................) 그리고 저는 2,3번 추천합니다. 습관 잘못 들면 나중에 갈수록 고치기 힘들다고 합디다
25/07/25 08:16
저는 레슨은 6~12개월은 배워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예체능은 유전자빨, 아니면 시간 또는 돈을 드려야 어느정도 성과가 난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자신만의 스윙응 익힌 후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들어야 해요. 스크린가서 주변사람의 조언(코칭)을 들어서 자세가 망가지는 경우도 종종 봐서요.. 골프는 장거리 달리기라고 생각하시고 초반에 스코어가 안난다고 조급하게 생각 하지 않고 하시면 재미있는 운동이 될껍니다.
25/07/25 09:22
21년도에 시작해서 매년 30회이상 필드다녔습니다.
힘빼고 툭툭... 이거만 익히면 7번 130 드라이버 200은 쉽게 나옵니다. 물론 제가 힘빼고 툭툭을 마스터 했다는건 아닙니다. 아직멀었습니다. 거리 내야겠다 하는 순간 공은 산으로 날아갑니다. 세게치나 힘빼고 헤드무게로 툭툭치나 거리 똑같습니다. 거리욕심 버려야해요. 거리욕심 버리는 순간 90대로 들어왔고 숏게임에 집중하니 80대 들어왔네요. 드라이버 1타나 퍼터1타나 똑같은 1타 입니다. 혹시 당구 잘치시나요? 제 경험상 당구잘치는 사람이 골프도 잘치더군요.
25/07/25 09:28
스윙을 봐야 정확하겠지만, 현재 핸드 퍼스트와 릴리즈(채를 놔주는)에 대한 이해가 없는 상태로 생각 됩니다.
그래서 아마 스쿠핑 등의 이유로 거리 및 방향이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물이 나올꺼고,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아마추어들이 고민일겁니다. 연습량이 적고 몸의 가동성이 별로인 아마추어 입장에서 선결 과제는 채와 연결되 있는 손과 팔 부터 시작이고 바디는 그에 딸려오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레슨프로 선택에 있어서 이를 중요시하시는 프로를 선택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허석프로 같은) 자칫 나와 맞지 않는 프로를 만난다면 돈,시간 낭비입니다. 좋은 프로를 만나도 결국 내가 그느낌을 찾는게 골프라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5/07/25 14:27
아직은 폼이 완전히 몸에 익으신게 아닌것 같아요.
힘쓰는것 보다 중요한게 스피드를 내는거라 스윙 스피드를 늘리는쪽으로 방향성을 잡으시면 거리는 금방 늘어나실거에요 하지만 골프는 방향이 더 중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