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25/09/18 15:28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
외모나 분위기가 남자가 좋아하는 타입이 아니라서 그런가 싶어요 https://youtube.com/shorts/dAxQpmEdwtw?si=vf-JaIaGQv5O_AkB 저는 이 영상 보고 이 분에 대한 아무 이유 없는 비호감을 청산하기로 맘 먹었습니다. 참고해보세요 ^^
+ 25/09/18 15:41
본인 마케팅 관련해서 미묘한 경계에 있는 사람이긴 한데,
다른 약팔이들과는 달리 또 대놓고 틀린 얘기를 주워섬기는 경우는 없고 전달력이 좋아서 좋게 봅니다. 이러다 논란 하나 터지면 훅 가는게 사람이긴 하다만
+ 25/09/18 21:32
본인 전문성에 비해 너무 많은 분야를 다룬다고 생각해서요 약간 말빨 좋고 멀끔하게 입고 다니는 엘리트 사기꾼 같긴 하죠
뭐 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 만큼 내용이 탄탄한지 경계해야 할 부분은 있다고 봅니다 이분이 쓴 책의 평가는 그리 좋지 않은 거 보면 이런 타입 중에서는 유현준도 건축 전공이면서 그냥 말끔한 외모와 언변으로 이것저것 다 건드리는 거 보면 좀 꼬롬하더라고요 보다 채널만 봐도 역사학자라도 세부 전공이 아니면 다른 교수들에게 질문하고 경청하는 자세던데
+ 25/09/18 15:49
[조승연 작가 꺼라위키]
5. 비판 5.1. 대중기만을 통한 인문학 돈벌이 5.1.1. 반론 5.2. 형편이 어려워졌다는 발언에 대한 논란 5.2.1. 반론 5.3. 학력 관련 의혹 5.3.1. 의문이 가는 프랑스 대학 입학 사실 5.3.2. 줄리어드 음대 입학/졸업 관련 똑똑한 사람인가? -> O 말을 잘하는가? -> O 전달력이 좋은가? -> O 흠결이 없는가? -> X 사기꾼인가? -> X 비호감인가? -> △
+ 25/09/18 15:55
이 댓글 보고 꺼무위키 한번 보러 갔는데, 5.1,5.2는 중요하지 않은 거 같고 학력 부풀리기 의혹이 있긴 하네요. 근데 뭐 어차피 저는 조승연 작가의 학력이 어디 대학 나왔는지도 모르고 그냥 간간히 컨텐츠 보면서 고개 끄덕인 사람이라 큰 관심은 없는..
+ 25/09/18 16:55
그래도 내용 자체는 꽤 이해가 가는 부분이 있네요.
공통의 예술/음악이 비어가는 현상에서 케이팝이 그 부분을 차지한다는게..
+ 25/09/18 17:05
저는 처음보는 사람이라 이분에 대한 사전정보는 없는데..
확실한건.. 독자적인 견해를 가지고 컨텐츠를 만들어 낼수 있는 사람같습니다. 인터넷 크리에이터라는 분들의 99%는 사실 오리지널리티가 없거든요. 어디서 들어봤던 이야기를 재생성하는건데.. 이사람은 어느정도 자기만의 소리가 있는 사람이네요. 그런 의미에서 꽤 잘봤습니다.
+ 25/09/18 19:39
미디어는 말 잘한다는 이유로 한의학에서 이경재를, 역사에서는 설민석을 선호하니까요.
이 산업에서 말빨이 재밌다와 그 내용이 과학적으로 탄탄한지는 별개로 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케데헌의 흥행 요인은 사회, 문화, 경제적 맥락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빅퀘스천에 속하죠. 비범한 주장에는 비범한 증거가 필요합니다. 비범한 말빨이 필요한 게 아니라. 세상은 수학 공식처럼 하나의 인과관계로 딱 떨어지지 않기도 하고요. 그래서 복잡한 패턴을 발견하는 딥러닝이 놀라웠던 거니까요. 그런 점에서 하나의 흥미로운 가설 정도로 보는 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 25/09/19 00:07
조승연씨 가장 큰 장점은 말빨이죠. 아무주제나 던져놔도 1시간은 오디오 꽉꽉 채울 수 있을걸요.
근데 제가 느끼기에도 역시 뭔가 알맹이가 없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구독은 해놓고 안본지는 꽤 된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튜버에는 정말 어울리시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유튜브 들어가서 보면 사실상 썰푸는게 그냥 메인콘텐츠인데 구독자 수며 조회수며 엄청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