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08/02/02 09:08
난즈한? .. 이 뭘까요?
그리고 낳다 -> 낫다. 의 수정 부탁드립니다. 가능하면 저렴한 가격의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지만, 이미 많은 한국 드라마/영화/가요/게임 컨텐츠 들이 무단 도용 당해서 한류의 크기에 비해서 수익을 많이 못 올렸죠. 가뜩이나 중국 정부의 까따로운 규제 때문에 중국에서 한국 문화를 향유하는 것에 비해 수입이 적습니다. 아마 과거의 한-일 관계와 비슷할 것 같은데요. 위성 TV 스크램블 사건과 비슷할 듯 싶습니다. 당시 많은 해외TV 매니아들이 비슷한 불만을 토로했지만, 원론적으로는 어쩔 수 없는 일이죠. 컨텐츠 공급자의 미래 수익까지 해칠 수 있는 서비스를 공급자가 반대해서 금지하는 건 지극히 합법적인 자기 방어라고 할 수 밖에요. 저도 P2P나 여타 불법적인 것들을 사용하긴 합니다만, 법적으로 금지되어 사라진다면, 어쩔 수 없이 그만 즐기거나 돈을 벌어서 사서 봐야죠. 제가 억울해 할 일은 아닙니다.
08/02/02 09:37
마음의손잡이님//
우리 컨텐츠라 함은 뭘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주로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외국 드라마를 그렇게 즐기고 있습니다. 직접 구입하는 DVD도 있습니다. -_-;;
08/02/02 09:58
무형컨텐츠라고 마음대로 퍼가는 것은 당연히 금해야죠;
외국의 교민들에 대해서 방송을 해주고 안해주고는 당연히 수익성 여부에 따르는 거니 방송사가 알아서 할 일이고, 불법적으로 시청하던 사람들은 그만큼 책임(이라봤자 걸리면 안보는 정도죠)을 져야죠. 유형재화를 타국에서 안난다고 본국에서 그냥 가져다쓰다가 금한다고 하니 불평하는 것과 다를 바 없는 겁니다. 이렇게 말하면 매정해보이시겠지만, 저희 친누나도 이민가서 외국에서 삽니다. 남얘기도 아니고요. 하지만 그건 그거고(그쪽도 비디오 녹화해서 대여하는 시스템이 있다더군요; 아마 불법이겠죠) 불법적인 거에 대한 제재는 당연한 거라고 봅니다.
08/02/02 10:22
저도 중국에 사는 유학생입니다. 글쓴분이 말씀하신 사이트... 저도 애용하고 있었습니다만, 갑자기 유료로 바뀌는 바람에 저도 엠겜 며칠째 못보구 있는 중이예요.ㅠ.ㅠ
지금 저도 북유모 들어가서 한국공영방송 팀장이 쓴 글 봤는데, 참 웃기네요. 무작정 막기만 하면 다인가. 그럼 해외에서도 교민들이 한국방송을 볼수있게 하든지 해야지 그런거에는 털끝만큼도 신경안쓰고 지네들 밥그릇만 챙길려구 난리네요.
08/02/02 12:05
하늘을담은바다님//
해외 교민이라 함은, 한국 국적의 해외 거주자를 말씀하시는 겁니까? 그들에게는 볼 권리가 있죠. 그 경우, 공중파 방송은 당연히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이 (이론적으로는)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공급 능력에 있어서 "국가"의 경계를 넘어서는 경우, 경계 밖에 존재하는 국민들에게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서비스인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08/02/02 13:15
사실 여러분들 말씀들이 다 옳습니다. 불법적인 것도 맞습니다만,
교민들에게 마치 저 회사는 홍길동과 같은 존재랄까^^. 홍길동도 나라입장에선 도둑놈이지만 백성들한텐 환영받죠... 뭐 그렇다고해서 저 불법회사를 옹호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만, 사람이란게 본성 이기적이라 자신이 향유할 수 있는 서비스가 어느 아침에 불법이라하며 제공이 금지되면 투덜되기 나름이죠. 가령 불법인줄 알면서 무단횡단하는 도로가 있는데 그 도로에 육교가 생기면 돌아간다고 투덜되는게 우리네니까요. 제 생각으론 한국공영방송에서 교민들을 대상으로 합법적으로 한국tv제공서비스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08/02/02 14:00
항즐이//저도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하는 서비스는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실 글쓴분이 말하신 사이트외에도 인터넷으로 한국방송 서비스하는 곳이 몇군데 더있음) 교민들이 진정으로 바라고 원하는게 뭔지 알지도 못하고(사실 알려고 하지도 않음) 아무런 대책도 없이 무조건 막기만 하는거에 대해서 심한 반감이 생기네요.
08/02/02 14:19
글루미선데이님// 우리나라에 국영방송이라면 KTV가 있겠죠. 혹시 의미하신 방송국이 KBS라면 KBS는 공영방송입니다. 국영과 공영은 엄연히 다릅니다.
|